
하드웨어 스타트업의 B2C 상품기획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다음과 같이 개최하고자 합니다.
□ 세미나 개요
○ 강의일자 : 2022년 4월 12일(화) ~ 15일(금) 17:00 ~ 20:00 (4일, 총 12시간)
○ 강의장소 : 메이커스페이스 G.캠프(https://gcamp.tistory.com/21)
○ 교육대상 : B2C 하드웨어 스타트업 또는 예비창업팀 / 경영,기획,전략 직군
○ 모집규모 : 100명 내외(온라인)
○ 모집방법 :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(아래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.)
□ 강의내용
4/12 컨텐츠 기반 상품기획
- 교육과정 소개
- 강사소개 및 사례공유
- 배경 및 현황 이해
- 미디어 생태계 이해
- 컨텐츠 제작 이해
- 개발 프로세스 연계 등
4/13 주요용어 및 개념
- 제조업체 성장과정 이해
- 용어 및 기초개념 이해
- 역산계획과 역기획의 차이
- 선행체계 이해
- 경쟁분석 이해 등
4/14 경쟁사 연구 이해
- 경쟁사 연구 개요
- 역공학과의 차이
- 경쟁제품 비교분석
- 경쟁사 모니터링
- 개발 프로세스 반영 등
4/15 소비자 연구 이해
- 소비자 연구 개요
- 트렌드 연구와의 차이
- 주요 방법론
- 선행체계 연계
- 개발 프로세스 반영
- Wrap-up 등
□ 문의 : 02-2135-5282
□ 워크숍 신청서
'Workshops > Other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기술세미나) 하드웨어 창업자를 위한 전주기 개발&제조 프로세스 이해 (0) | 2022.06.15 |
---|---|
(기술세미나) 3D프린팅 활용사례 및 글로벌 산업동향 (0) | 2022.05.23 |
하드웨어 스타트업 프로그램「T-STars」2022 참여팀 모집 (0) | 2022.04.05 |
하드웨어 스타트업 개발 및 제조 전략: 비용 및 수익관리를 중심으로 (메이커스페이스 활용 온라인 세미나) (0) | 2021.10.28 |
제품 기획부터 시제품 개발, 제조양산, 해외인증까지 3시간 총정리! (메이커스페이스 활용 온라인 세미나) (0) | 2021.10.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