출시 제품실물을 비교,분석해서 나만의 새로운 상품을 기획해보는 체험형 실습교육인 'B2C 제품 분석실습 교육'과정을
다음과 같이 개최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
1) 주제 : B2C 제품분석 실습
2) 교육 포인트
- 제품체험, 주요특징 및 차별화 요소 도출
- 제품분해, 디자인 분석 및 개선요소 도출
- 패키지, 액세서리 등 상품 구성요소 분석
- 신규 상품 아이디어 도출 등
3) 실습방법
- 시중 AI 스피커, 스마트 조명 제품들을 5개 팀으로 나누어 분해 및 관찰 실시
* 구글 네스트 미니
* 삼성전자 갤럭시 홈 미니 SM-V310
*하만카돈 인피니티 클럽즈 미니
*필립스 휴고 HUE GO V2
*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스마트 램프
* 모닛 스마트 무드등
*헤이홈 스마트 무드등
*요아이 스마트 무드등
4) 대상 : B2C 제품 스타트업 또는 예비창업자 / 중소기업 경영,기획,전략 담당자
5) 일정 : 11.23(수) ~ 11.25(금)
6) 교육인원 : 15명 (3명 X 5개팀)
7) 장소 : 메이커스페이스 G.CAMP 교육장
8) 강사
- 카페인웍스(주) 김용주 대표(前 삼성전자 책임연구원)
- 리데프 강준석 대표(前 삼성전자 책임연구원)
9) 세부교육 내용
11/23(수) | 13:00-17:00 | 세팅 및 조사 | 교육 과정 소개 자기소개 및 팀업 실습 제품 소개 및 세팅 시장, 고객, 경쟁사 조사 출시, 마케팅, 유통 조사 |
11/24(목) | 13:00-17:00 | 분해 및 관찰 | 실습 제품 관찰 및 테스트 지식재산, 산업인증, 인허가 조사 실습 제품 분해 부품별 정리 및 촬영 상품 및 부품 구성 액셀 정리 |
11/25(금) | 13:00-17:00 | 분석 및 결과 반영 | 제조·생산 방법 및 품질 검토 회피설계 검토 개발 의도 추정 백워드 플래닝 팀별 결과발표 및 Wrap-up |
- 준비물 : 노트북, 스마트폰, 스마트폰 연결용 USB 케이블, 필기구
- 문의 : 02-2135-5281
- 워크숍 신청서